인물 소개

신계

대사제│수국의 대사제

대사제│수국의 대사제

수국의 기운과 섭리를 읽고 계시를 전달한다. 누구보다도 하백에 대해 잘 알고 있고 하백에 대한 믿음과 애정이 깊다. 수국에 붉은 물이 들자 왕권 이양의 시기가 되었다는 계시를 받고 차기 왕 내정자인 하백을 인간세계로 보낸다..

남수리│하백의 시종

남수리│하백의 시종

수국의 신인, 온 몸으로 하백을 모시는 충직한 보필자.
대대로 신계 삼국의 차기 왕들을 모셔 온 보필자 신인 집안.
눈치는 없지만 약지 않고, 속이 넓으며 타인을 먼저 생각하며 약자를 외면하지 못하는 선한 마음을 가졌다.

주걸린│하급신

주걸린│하급신

수국의 걸신.
무라를 짝사랑하던 시절, 하백과 악연으로 얽히고 인간세계로 도망왔다.

진건│하급신

진건│하급신

비렴이 가장 아끼고 신뢰하는 부하.
비렴을 그림자처럼 수행하지만 꼭 필요할 때가 아니면 자신을 드러내지 않는다.
인간계

유상유│소아의 병원 간호사

유상유│소아의 병원 간호사

소아의 병원 남자 간호사. 주로 유간호사로 불린다. 어수룩해 보이고 엄살도 심하고 속임수 없고, 소심하지만 의외의 뚝심 비슷한 것도 있다. 소아의 아버지가 후원한 아이들 중에 제일 출세한 케이스. 소아 아버지에게 받은 은혜를 갚겠다며 간호사가 되어 소아 병원에 취업했다. 소아를 사적 공적으로 밀착 케어하며 엄청난 구박과 스트레스를 감내한다.

조염미│소아의 친구

조염미│소아의 친구

소아의 의대 동기. 고민 상담을 해주는 절친.
매사에 심드렁하고 시크한 성격. 어느 날 인생이 한번 뿐이란 깨달음을 크게 얻고 웰빙에 집중한다. 일환으로 취미생활 수집증이 있다. 바른 말만 하는 탓에 소아의 속을 긁는다.

신동만 회장│신자야의 할아버지

신동만 회장│신자야의 할아버지

부동산업, 땅장사, 사채업으로 돈을 모은 1000억대 자산가.
돈 모으는 것이 지상 최고의 가치가 되는 동안 자신이 세상을 왕따시킨 것도, 세상으로부터 왕따 당한 것도 모르는 영감. 하나밖에 없는 손녀 신자야가 영 신통치 않아 골칫거리지만 이 아까운 돈을 유일하게 물려 줄 자손이기에 신주단지 모시듯 애지중지한다.

신자야│신동만 회장의 손녀

신자야│신동만 회장의 손녀

공주처럼 자라 철없고 이기적이다. 신회장의 집념으로 의대에 턱걸이 합격했지만, 의사가 내 길이 아님을 깨닫고 방송인으로 전향, 신회장의 애간장을 태운다. 후예에게 온갖 패악질과 화풀이를 일삼아 싫어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진실은 열 여덟살 후예를 처음 보자마자 한 눈에 빠졌다.

민비서│후예의 비서

민비서│후예의 비서

비서로서 능력이 출중하다. 매사에 진지하고 과묵하고 냉철하고 상황 판단력이 좋다. 후예를 절대 신뢰하고 때에 따라 좋은 조언자가 되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