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물 소개

한서준

한서준


천재적인 뇌신경외과 닥터, 구령병원의 간판 의사. 뛰어난 언변에 매너, 탁월한 유머감각까지 두루 갖춘 팔방미남. 그 탓에, 방송 출연은 물론 온갖 강연 섭외 1순위로 따르는 팬과 환자들이 많을 정도다.

영국유학시절, 사랑하던 여인이 강도에게 살해되자, 그 충격으로 한국으로 돌아와 일에만 전념하다 지은을 만나게 된다. 지은과 결혼하여 아이까지 갖게 되고, ‘축복’이의 탄생을 손꼽아 기다리고 있었다. 그렇게 축복이가 태어나면 하고 싶은 일들, 꿈꾸던 일들이 많았다.

그러나 ‘헤드헌터 연쇄살인 사건’으로, 그가 꿈꿨던 축복이와의 계획은 산산조각 나고 마는데...
성지은

성지은


한서준의 아내. 꽃을 사랑하는 플로리스트였지만 늦은 나이의 임신 탓인지, 호들갑 떨며 걱정하는 서준으로 인해 잠시 일을 쉬며 태교에 전념하고 있다.

남편과 똑 닮은 아이를 갖고 싶었고, 결국 두 사람이 그토록 바라던 아이가 축복처럼 찾아왔다. 언제까지나 세 식구가 행복하기만 할 줄 알았는데 예정일을 며칠 앞둔 어느 날 비극적인 일이 발생하며 그녀가 꿈꿨던 행복은 산산조각 나고 마는데...
성요한

성요한


무진병원 응급의학과 레지던트. 국내 최연소 의사 국시 합격자로, 이미 인턴 시절 뇌종양 수술에 참여해 성공을 한 이력이 있는 천재 의사.

하지만 워낙 말이 없고 환자들에게도 늘 차갑게 대해 동료 의사들과 잘 어울리지 못하는 것은 물론, 주변 모두가 슬금슬금 피하기 일쑤다. 하지만 아무래도 상관없다. 늘 혼자가 편했으니.

그에게는 그만한 이유가 있다. 어린 시절, 그에게 벌어진 일이 평생 그를 괴롭히며 따라다니는데...
대니얼 리

대니얼 리


유전학 박사이자 범죄학자. 노벨생리의학상 후보. 한국계 영국인으로 어린 시절 영국으로 입양을 가, 영국인 부모님 아래서 자랐다. 캠브리지 대학병원에서 청소일을 하던 대니얼의 천재성을 발견한 한서준에 의해 대학을 다닐 수 있게 되고, 유전자 연구소에서도 일할 기회가 주어졌다.

이후 서준과는 친형제처럼 지내며 우정을 나누었다. 태아 싸이코패스 유전자를 선별해낼 수 있는 연구에 성공하고, 극비리에 한국행 비행기에 오르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