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T

부암동 복수자들 OST Part 2
부암동 복수자들 OST Part 2

사연많은 세가족의 복수를 통해 상처치유와 성장을 현실적으로 그려내 많은 시청자들의 공감을 불러 일으키고 있는 tvN 수목드라마 [부암동복수자들]의 두번째 OST 주인공으로 엠넷 위키드 (WeKid) 출신의 제주소년 오연준 군이 낙점되었다.

오연준이 부른 노래는 초등학교 교과서에도 실려 있는 국민동요 [가을밤]이란 곡이다. 

가을밤은 엄마의 대한 그리움을 순수하고 깨끗한 노랫말로 표현한 곡이다. 첫소절에서는 무반주로 허공을 뚫고 나오듯 노래가 시작되며, 곡이 진행되면서 원곡의 정서를 피아노와 신디사이저 아코디언으로 미니멀하게 목소리를 받쳐주듯 편곡 되었다. 오연준 군의 꾸미지 않은 담담하면서도 명확한 멜로디 표현으로 동요가 주는 정서를 세대를 넘어 많은 사람들이 공감할수 있는 곡이다.

'가을밤' 은 천성이 착하고 소심한 극중 이미숙 (명세빈)의 테마로 어둡고 아픈 출생의 첫기억을 지니고 있지만 현실에서 하루하루 이겨내려 하는 미숙에게 위로를 주는 노래로서 많은 시청자들에게도 큰 감동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이 곡은 응답하라 1994, 1988, 또 오해영, 디어마이프렌즈 등 많은 OST에 참여하고, 최근 오연준 군의 정규1집 '12' 앨범의 전체 음악프로듀싱 작업을 담당 했었던 이상훈 음악감독이 편곡자로 또 다시 함께 호흡을 맞추었다.
OST
번호 제목 아티스트 미리듣기 전체듣기 가사
1 가을밤 오연준 60초 미리듣기 전체듣기 가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