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물 소개

공산 [김미화]

공산 [김미화]

51, 여

- 직업 : MS마트 공산코너 담당. 화장품 방판(투잡러)
- 특징 : 돈 모으기 / 정보 수집 / 아파트 매물 찾기


투실투실한 몸집, 넘치는 에너지, 동네 소문의 근원이자 정보의 여왕. 항상 화려한 차림에 전문가 포스의 화장을 하고 크로스백은 항상 두 개를 매고 다니며 신발은 항상 제일 좋은 메이커 런닝화를 신고 다닌다.

그녀의 이런 화려한 스타일에는 나름 이유가 있는데 화장품 방판 13년 마트 경력 10년 도합 23년! 투잡을 뛰고 있기 때문이다. 집은 버스로 한 시간 거리인데 재건축 전에 이 동네 아파트 하나 사는 게 평생 꿈이라 억척스럽게 돈을 모으고, 일부러 MS마트로 출퇴근하고 화장품 방판도 이 동네로 다닌다.
야채 [오혜원]

야채 [오혜원]

38, 여

- 직업 : MS마트 야채코너 담당.
- 특징 : 지방미인대회 출신 / 손님들과 수다떨기 / 진상응대


지방 미인 대회 출신으로, 일반 사람들 사이에 있으면 눈에 띄는 미모를 가졌다. 워낙 꿀피부이기도 해서 공산을 포함해 많은 사람들이 그녀의 미모 비결에 관심을 갖는다. 옷도 나름 예쁘게 잘 입고 다니다 보니 마트에서는 예쁜 미모와 몸매 덕분에 단골로 오는 남자 손님들까지 있을 정도다.

성격도 모난 데가 없으니 진상 손님이 있으면 야채가 나서서 미소를 장착한 표정을 짓고 해결한다.
정육 [이교엽]

정육 [이교엽]

35, 남

- 직업 : MS마트 정육 코너 담당.
- 특징 : 미대출신 / 그림 그리기 / 야채 챙기기


명숙이 제일 아끼는 직원이자 대성의 베스트 프렌드. 다부진 체격에 근육질의 몸매를 가지고 있으며, 마트에서는 대성보다 명숙이 더 믿고 의지하는 직원이다. 항상 어렵고 힘쓰는 일에 나서서 도와준다.

야채 누나를 흠모해 남몰래 그녀를 지켜주는 순정을 보여주는 곰 같은 남자다. 화가가 꿈이었으나 배고픈 예술인의 길 대신 정육업을 하던 아버지의 사업을 물려받았다. 마트에 취직한 이후에 마트 사장 아들인 대성과 친구를 맺고, 나름 자기의 소신과 인생을 위해 열심히 살고 있다.
생선 [박지빈]

생선 [박지빈]

26, 남

- 직업 : MS마트 생선 코너 담당.
- 특징 : 중국집 배달 경력자 / 노래실력자 / 예쁜 미모를 가짐


여리여리한 외모와 몸매에 나약하고 소심해 보이는 분위기와는 달리 전과3범이다. 두한의 소개로 MS마트 생선코너에 취직되었다. 전과에 대해 사연이 있다는 두한의 암시가 있긴 하지만, 동네에 이사 온 지 얼마 되지 않아 아는 사람도 없고, 살갑게 다가가려는 대성에게도 철벽을 치는 태도로 궁금증을 불러일으키는 베일에 싸인 인물.

하지만 한편으로는 마트 직원으로서 의외의 능력치를 보여주며 명숙에게 엄청난 만족을 선사하기도 하는 반전의 인물이다.
알바 [조아람]

알바 [조아람]

23, 여

- 직업 : MS마트 알바생, 대학생(휴학 중)
- 특징 : 힙합듣기 / 헬스 / 독서


MZ세대의 특징을 모두 장착하고 있다. 공과 사가 뚜렷하며 일한만큼 벌고 번만큼 소비한다. 그 어떤 작고 사소한 일이더라도 자신의 노동가치를 돈으로 받아 내고야 마는 강단이 있는 인물이다. 또 어떤 자극을 받아도 무덤덤하다.

항상 무표정을 짓고 있으며 높낮이 없는 건조한 말투의 소유자. 웬만한 남자들과 같은 힘을 가지고 있다. 불의를 보면 참지 못하는 성격도 가지고 있으며, 마트에서는 조용하고 묵묵히 자기 일을 열심히 하는 스타일이다. 동네에 일어나는 일들 때문에 종종 자리를 비우는 대성과 명숙을 대신해 마트 수익을 신경 쓰면서 대타를 뛰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