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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 10명의 플레이어들은 드래프트 방식으로 ‘베리타’팀과 ‘팔소’팀으로 나뉜다.

    1. 10명의 플레이어들은 드래프트 방식으로 ‘베리타’팀과 ‘팔소’팀으로 나뉜다.

  • 2. 팀이 정해지면 제비뽑기를 통해 각 팀의 리더를 결정, 누가 리더인지는 같은 팀원에게도 공개되지 않는다.

    2. 팀이 정해지면 제비뽑기를 통해 각 팀의 리더를 결정, 누가 리더인지는 같은 팀원에게도 공개되지 않는다.

  • 3. 각 팀에겐 4가지의 ‘무기’가 주어진다.

    3. 각 팀에겐 4가지의 ‘무기’가 주어진다.

  • 4. 첫 번째 검. 공격 무기로 상대편 플레이어 1명을 지목하여 1번의 피해를 입힌다.

    4. 첫 번째 검. 공격 무기로 상대편 플레이어 1명을 지목하여 1번의 피해를 입힌다.

  • 5. 두 번째 쌍검. 공격 무기로 상대편 플레이어 1명을 지목하여 2번의 피해를 입힌다.

    5. 두 번째 쌍검. 공격 무기로 상대편 플레이어 1명을 지목하여 2번의 피해를 입힌다.

  • 6. 세 번째 방패. 공격을 3번까지 방어할 수 있다.

    6. 세 번째 방패. 공격을 3번까지 방어할 수 있다.

  • 7. 네 번째 맨손. 공격이나 방어 능력이 없다.

    7. 네 번째 맨손. 공격이나 방어 능력이 없다.

  • 8. 각 팀은 검 4개, 쌍검 1개, 방패 3개 맨손 2개씩을 갖게 되며 팀별로 상의 하에 1명당 2개씩 나눠는다.

    8. 각 팀은 검 4개, 쌍검 1개, 방패 3개 맨손 2개씩을 갖게 되며 팀별로 상의 하에 1명당 2개씩 나눠는다.

  • 9. 각 플레이어들은 자신이 가진 무기 2개를 오른쪽, 왼쪽을 정해 비공개로 팔에 장착한 뒤 게임을 시작하며 결정한 무기의 위치는 변경되지 않는다.

    9. 각 플레이어들은 자신이 가진 무기 2개를 오른쪽, 왼쪽을 정해 비공개로 팔에 장착한 뒤 게임을 시작하며 결정한 무기의 위치는 변경되지 않는다.

  • 10. 무기 결정 후, 각 팀은 상의하여 팀내 공격 순서를 정한다.

    10. 무기 결정 후, 각 팀은 상의하여 팀내 공격 순서를 정한다.

  • 11. 동전 던지기로 선 공격 팀을 정한 뒤 선 공격 팀부터 정해진 플레이어의 공격 순서대로 양팀이 번갈아가며 공격을 한다.

    11. 동전 던지기로 선 공격 팀을 정한 뒤 선 공격 팀부터 정해진 플레이어의 공격 순서대로 양팀이 번갈아가며 공격을 한다.

  • 12. 공격 순서인 플레이어는 상대편 플레이어 중 공격할 상대를 지목하여 왼쪽과 오른쪽 중 자신의 무기를 선택해 공격한다. 이때, 자신의 무기는 공개 되지 않는다. 즉, “왼쪽 검

    12. 공격 순서인 플레이어는 상대편 플레이어 중 공격할 상대를 지목하여 왼쪽과 오른쪽 중 자신의 무기를 선택해 공격한다. 이때, 자신의 무기는 공개 되지 않는다. 즉, “왼쪽 검으로 00씨를 공격하겠습니다.”라고 선언만 하면 된다.

  • 13. 공격 받은 플레이어 또한 무기를 공개하지 않은 채 방어한다. 즉, 공격과 수비가 거짓으로 이루어질 수 있다.

    13. 공격 받은 플레이어 또한 무기를 공개하지 않은 채 방어한다. 즉, 공격과 수비가 거짓으로 이루어질 수 있다.


  • 14. 누군가 속임수를 쓰고 있다고 생각되면 다른 플레이어들은 ‘의심’을 선언할 수 있다.

    14. 누군가 속임수를 쓰고 있다고 생각되면 다른 플레이어들은 ‘의심’을 선언할 수 있다.

  • 15. ‘의심’받은 플레이어는 사용한 무기를 공개한다.  공개한 무기가 선언한 무기와 일치하지 않을 경우 선언한 무기의 능력이 발휘되지 않으며, ‘의심’받은 플레이어는 사망한다.

    15. ‘의심’받은 플레이어는 사용한 무기를 공개한다. 공개한 무기가 선언한 무기와 일치하지 않을 경우 선언한 무기의 능력이 발휘되지 않으며, ‘의심’받은 플레이어는 사망한다.

  • 16. 공개한 무기가 선언한 무기와 일치할 경우 무기의 능력이 발휘되며 ‘의심’한 플레이어가 사망한다.

    16. 공개한 무기가 선언한 무기와 일치할 경우 무기의 능력이 발휘되며 ‘의심’한 플레이어가 사망한다.

  • 17. 공격에 대한 방어를 하지 못했을 경우,  해당 플레이어는 그 즉시 사망하며 게임이 끝날 때까지 공격에서 제외된다. (사망한 플레이어의 무기는 공개되지 않는다)

    17. 공격에 대한 방어를 하지 못했을 경우, 해당 플레이어는 그 즉시 사망하며 게임이 끝날 때까지 공격에서 제외된다. (사망한 플레이어의 무기는 공개되지 않는다)

  • 18. 자신의 순서에 공격을 원치 않는다면 ‘패스’를 선언하고 턴을 넘길 수 있다.

    18. 자신의 순서에 공격을 원치 않는다면 ‘패스’를 선언하고 턴을 넘길 수 있다.

  • 19. 모든 플레이어가 1번씩 공격을 하고 나면 한 라운드가 종료되고 다음 라운드는 선, 후공 팀이  바뀐다.

    19. 모든 플레이어가 1번씩 공격을 하고 나면 한 라운드가 종료되고 다음 라운드는 선, 후공 팀이 바뀐다.

  • 20. 같은 방식으로 라운드를 반복 진행하여  한 팀의 리더가 사망하는 즉시 게임이 종료된다.

    20. 같은 방식으로 라운드를 반복 진행하여 한 팀의 리더가 사망하는 즉시 게임이 종료된다.

  • 21. 게임 결과, 승리 팀은 모두 가넷 2개와 생명의 징표를 얻게 되며 추가로 생명의 징표를 1개를 더 획득하여 패배 팀 중 리더를 제외한 1명에게 줄 수 있다.

    21. 게임 결과, 승리 팀은 모두 가넷 2개와 생명의 징표를 얻게 되며 추가로 생명의 징표를 1개를 더 획득하여 패배 팀 중 리더를 제외한 1명에게 줄 수 있다.

  • 22. 승리 팀은 상의 하에 패배 팀 중 1명을 탈락후보로 선택, 탈락후보는 생명의 징표가 없는 플레이어 중 1명을 지목하여 데스매치에 진촐한다.

    22. 승리 팀은 상의 하에 패배 팀 중 1명을 탈락후보로 선택, 탈락후보는 생명의 징표가 없는 플레이어 중 1명을 지목하여 데스매치에 진촐한다.

※ 사망한 플레이어는 게임이 끝날 때까지 공격에서 제외된다.
※ ‘의심’은 공격과 방어를 하는 플레이어가 아니어도 누구나 할 수 있으며
직전에 선언한 무기에 대해서만 ‘의심’할 수 있다.
※ 누군가 사망하여 양 팀의 팀원 수가 달라질 경우, 그 다음 공격 순서인 플레이어가 순번을 당겨 공격한다.
ex> 팔소팀 선공 상황에서 팔소팀 ③번 공격 플레이어가 사망한 경우 팔소①→베리타①→팔소②→베리타②→팔소④→베리타③→팔소⑤→베리타④→베리타⑤로 공격이 진행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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