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및 메인매치
  • 1. 4명의 지니어스 플레이어와 2명의 게스트는 제비뽑기를 통해 1~12까지의 숫자 중 1개를 자신의 고유번호로 갖게 되며 고유번호는 공개되지 않는다.

    1. 4명의 지니어스 플레이어와 2명의 게스트는 제비뽑기를 통해 1~12까지의 숫자 중 1개를 자신의 고유번호로 갖게 되며 고유번호는 공개되지 않는다.

  • 2. 플레이어들은 본인의 고유번호를 포함한 수식을 완성해야 하며 수식의 답이 ‘10’에 가까울수록 높은 승점을 획득한다.

    2. 플레이어들은 본인의 고유번호를 포함한 수식을 완성해야 하며 수식의 답이 ‘10’에 가까울수록 높은 승점을 획득한다.


  • 3. 플레이어들은 수식완성에 필요한 기호타일과 숫자타일을 한 라운드에 1개씩 총 4라운드에 걸쳐 획득하게 되며 1, 3라운드에는 더하기와 빼기가 2개씩, 곱하기와 나누기가 1개씩

    3. 플레이어들은 수식완성에 필요한 기호타일과 숫자타일을 한 라운드에 1개씩 총 4라운드에 걸쳐 획득하게 되며 1, 3라운드에는 더하기와 빼기가 2개씩, 곱하기와 나누기가 1개씩 총 6개의 기호타일이 공개된다.

  • 4. 2라운드에는 무작위로 섞인 1~12까지의 숫자 중 6개의 숫자타일이, 4라운드에는 나머지 6개의 숫자타일이 공개된다.

    4. 2라운드에는 무작위로 섞인 1~12까지의 숫자 중 6개의 숫자타일이, 4라운드에는 나머지 6개의 숫자타일이 공개된다.

  • 5. 게임 시작 시 플레이어들에게는 20개의 코인이 지급되며 게임 종료 시 보유하고 있는 코인은 1개당 승점 1점이 된다. (코인은 양도 가능하다.)

    5. 게임 시작 시 플레이어들에게는 20개의 코인이 지급되며 게임 종료 시 보유하고 있는 코인은 1개당 승점 1점이 된다. (코인은 양도 가능하다.)

  • 6. 라운드마다 플레이어들은 코인을 사용하여 기호와 숫자타일을 가장 먼저 선택할 수 있는 ‘우선권 경매’를 진행한다.

    6. 라운드마다 플레이어들은 코인을 사용하여 기호와 숫자타일을 가장 먼저 선택할 수 있는 ‘우선권 경매’를 진행한다.

  • 7. 선 플레이어부터 시계방향으로 돌며 ‘우선권 경매’ 응찰을 시작하며 자신의 순서에 앞서 응찰한 플레이어보다 더 많은 코인을 내면 경매에 참여할 수 있다. 물론 응찰을 원하지 않

    7. 선 플레이어부터 시계방향으로 돌며 ‘우선권 경매’ 응찰을 시작하며 자신의 순서에 앞서 응찰한 플레이어보다 더 많은 코인을 내면 경매에 참여할 수 있다. 물론 응찰을 원하지 않을 경우 패스할 수 있다.

  • 8. 가장 많은 코인을 응찰한 플레이어가 우선권을 낙찰 받게 되며 우선권을 획득한 플레이어부터 우선권 경매 방향과 반대인 시계 반대 방향으로 돌아가며 타일을 선택한다.

    8. 가장 많은 코인을 응찰한 플레이어가 우선권을 낙찰 받게 되며 우선권을 획득한 플레이어부터 우선권 경매 방향과 반대인 시계 반대 방향으로 돌아가며 타일을 선택한다.

  • 9. 2라운드부터는 전 라운드에 우선권을 낙찰 받은 플레이어부터 경매를 시작해 같은 방식으로 4라운드 숫자타일까지 모두 나눠 갖는다.

    9. 2라운드부터는 전 라운드에 우선권을 낙찰 받은 플레이어부터 경매를 시작해 같은 방식으로 4라운드 숫자타일까지 모두 나눠 갖는다.

  • 10. 매라운드마다 타일을 모두 나눠 갖고 나면 협상 시간이 주어지며 자신이 보유한 코인을 이용해 숫자와 기호타일을 다른 플레이어와 교환할 수 있다.

    10. 매라운드마다 타일을 모두 나눠 갖고 나면 협상 시간이 주어지며 자신이 보유한 코인을 이용해 숫자와 기호타일을 다른 플레이어와 교환할 수 있다.

  • 11. 획득한 기호와 숫자타일은 모두 수식에 사용해야 하며 수식의 답이 10일 경우 승점 20점,  9나 11일 경우 15점, 8이나 12일 경우 11점, 7이나 13일 경우 8점

    11. 획득한 기호와 숫자타일은 모두 수식에 사용해야 하며 수식의 답이 10일 경우 승점 20점, 9나 11일 경우 15점, 8이나 12일 경우 11점, 7이나 13일 경우 8점, 6이나 14일 경우 6점, 5나 15일 경우 5점을 획득한다. 그 외의 숫자일 경우 승점을 획득하지 못한다.

  • 12. 수식의 답에 포함된 소수점 이하의 숫자는 모두 버려진다.

    12. 수식의 답에 포함된 소수점 이하의 숫자는 모두 버려진다.

  • 13. 또한 수식을 완성하기 전 모든 플레이어들은 자신을 제외한 5명의 플레이어들의 고유번호를 예측해 성공한다면 상대방의 승점을 감점시키고 자신의 승점을 늘릴 수 있다.

    13. 또한 수식을 완성하기 전 모든 플레이어들은 자신을 제외한 5명의 플레이어들의 고유번호를 예측해 성공한다면 상대방의 승점을 감점시키고 자신의 승점을 늘릴 수 있다.

  • 14. 경매와 협상을 통해 얻게 되는 정보가 고유번호 예측의 단서가 되기 때문에 플레이어들의 협상 과정이 비밀리에 진행되지 않도록 모든 플레이어들을 체인으로 연결한 상태로 게임을

    14. 경매와 협상을 통해 얻게 되는 정보가 고유번호 예측의 단서가 되기 때문에 플레이어들의 협상 과정이 비밀리에 진행되지 않도록 모든 플레이어들을 체인으로 연결한 상태로 게임을 진행한다.

  • 15. 고유번호 예측이 끝나면 가장 오른쪽에 앉은 플레이어부터 다른 플레이어들이 예측한 고유번호를 공개하고 해당 플레이어는 획득한 기호와 숫자타일을 합쳐 수식을 완성한다.

    15. 고유번호 예측이 끝나면 가장 오른쪽에 앉은 플레이어부터 다른 플레이어들이 예측한 고유번호를 공개하고 해당 플레이어는 획득한 기호와 숫자타일을 합쳐 수식을 완성한다.

  • 16. 수식을 완성한 뒤 자신의 고유번호를 공개했을 때 누군가 자신의 고유번호를 맞혔다면 1명당 승점 3점이 감점되며 본인이 다른 플레이어의 고유번호를 맞혔을 경우 1명당 승점 3

    16. 수식을 완성한 뒤 자신의 고유번호를 공개했을 때 누군가 자신의 고유번호를 맞혔다면 1명당 승점 3점이 감점되며 본인이 다른 플레이어의 고유번호를 맞혔을 경우 1명당 승점 3점을 획득한다.

  • 17. 모든 게임이 종료되면 수식 결과에 따른 승점, 보유한 코인 승점, 고유번호 예측에 따른 승점의 합을 계산하여 각 플레이어들의 총 승점을 공개한다.

    17. 모든 게임이 종료되면 수식 결과에 따른 승점, 보유한 코인 승점, 고유번호 예측에 따른 승점의 합을 계산하여 각 플레이어들의 총 승점을 공개한다.

  • 18. 승점 계산 결과, 승점이 가장 높은 플레이어가 우승자가 되며 승점이 가장 낮은 ‘더 지니어스 플레이어’가 탈락후보가 된다.

    18. 승점 계산 결과, 승점이 가장 높은 플레이어가 우승자가 되며 승점이 가장 낮은 ‘더 지니어스 플레이어’가 탈락후보가 된다.

  • 19. 6명의 플레이어 중 ‘더 지니어스 플레이어’가 우승자가 될 경우 생명의 징표 1개와 가넷 10개가 지급된다.

    19. 6명의 플레이어 중 ‘더 지니어스 플레이어’가 우승자가 될 경우 생명의 징표 1개와 가넷 10개가 지급된다.

  • 20. ‘게스트 플레이어’가 우승자가 될 경우 가넷 10개의 가치인 1천만 원이 상금으로 지급되며 ‘더 지니어스 플레이어’ 중 승점이 가장 높은 플레이어가 생명의 징표를 획득하고

    20. ‘게스트 플레이어’가 우승자가 될 경우 가넷 10개의 가치인 1천만 원이 상금으로 지급되며 ‘더 지니어스 플레이어’ 중 승점이 가장 높은 플레이어가 생명의 징표를 획득하고 가넷은 지급되지 않는다.

※ 뽑힌 고유번호를 제외한 남은 6개의 번호 또한 공개되지 않는다.
※ 타일 협상 시 해당 라운드 획득 타일뿐만 아닌 보유한 모든 타일을 교환 가능하며
여러 개의 타일 교환도 무관하다.
※ 지니어스 플레이어 3명이 공동우승할 경우 아무도 생명의 징표를 획득하지 못하고
꼴찌가 데스매치 상대를 지목한다.
※ 지니어스 플레이어 4명의 승점이 모두 같을 경우 가넷이 가장 많은 플레이어가 생명의 징표를 받는다.
전체룰보러가기 데스매치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