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자 소감

저도 이번 콰트로 방송에 나오지 않은 승부처 확인해 봤습니다..

제가 생각한 이번 콰트로 키플레이어는 바로 이다혜님과 재경님입니다.
 
우선 먼저 임윤선 연맹과 남휘종 연맹 카드 현황부터 보시겠습니다. 처음 받은카드, 방송나온거 체크했습니다.
임윤선연맹
임윤선 : 빨강10, 초록7, ?, ?
홍진호 : 초록8, 파랑5, 파랑3
이두희 : 노랑9, 빨강9, 파랑8
재경 : 파랑10, 파랑7, 빨강7
임요환 : 노랑7, 노랑3, 빨강1
 
남휘종연맹
남휘종 : 초록9, 노랑8, 초록5, 파랑4
노홍철 : 노랑 6, 노랑,4, 노랑1
조유영 : 노랑10, 초록10, 빨강4
이은결 : 초록6, 초록4, 빨강3
은지원 : ?, ?, ?
이다혜 : ?, ?, ?
 
비연맹 이상민님은 방송에서도 나왔지만 임윤선 연맹이라기보단 비연맹쪽에 가깝습니다.
이상민 : 빨강8, 빨강5, 초록1
유정현 : 빨강6, 빨강2, 파랑2
 
일단 방송에 나온 출발 카드상태는 임윤선님쪽이 좀더 좋아보이네요...
 
근데 여기서 처음 방송에 나오지 않은 카드가 8장인데 파랑9, 파랑6, 노랑5, 초록3, 초록2, 노랑2, 파랑1, 제로 이 8장입니다.
 
그리고 방송을 보다보면 은지원님 패를 대략 추측할 수 있는게 임윤선님한테는 초록2를 줬고, 남휘종님한테는 노랑5를 줬습니다.
 
그리고 맨 마지막에 이다혜님이 남휘종님한테 준카드가 파랑6 이였구요...
 
그럼 행방을 알 수 없는 카드가 파랑9, 초록3, 노랑2, 파랑1, 제로입니다.
 
근데 만약 처음에 임윤선님이 파랑9를 가지고 있었다면 과연 버렸을까 하는 의문입니다. 후반부에 계속 파랑카드 구하는 모습이나 결정적으로 파랑7카드를 재경님한테서 받아서 낸걸 보면 아마 파랑9는 가지고 있지 않았을 겁니다.
 
그럼 파랑9 카드는 누가 가지고 있었을 까요?
 
제 생각에는 아마 이다혜님이 가지고 있었을 것 같습니다
 
제가 키플레이어로 찍은 사람이 재경님이랑 이다혜님인 이유인 이유가 여기있습니다. 두사람은 각 연맹한테 최고의 카드를 주지 않았다는 점입니다.
 
먼저 재경님은 파랑10을 가지고 있었으면서도 파랑7카드를 임윤선님한테 줍니다. 그리고 방송 자세히 흐름 따라가보면 알겠지만 남휘종님이 파랑8카드를 재경님과 직전에 바꿉니다. 즉 재경님은 파랑10, 파랑8, 파랑7 중에서 파랑7카드를 준것이죠.
 
그리고 은지원님은 초록2카드를 임윤선님한테 준걸 보면 확실하게 남휘종님을 밀어준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서 파랑9를 가지고 있었다면 남휘종님한테 노랑5가 아닌 파랑9를 줬을듯..
 
그럼 결국 남은 파랑9 카드의 주인공은 이다혜님~~
 
근데 방송보면 이다혜님이랑 재경님이 옆자리에 앉아있었는데 둘이서 소곤 거리는 대화 장면이 몇몇 있습니다.
재경님이 파랑10카드를 가지고 있음에도 파랑7카드를 임윤선님한테 준 점이나 여러 상황을 종합했을때 아마 재경님과 이다혜님은 서로 각자의 연맹을 도와주되 다른 연맹사람들도 어느정도 생각해서 적당히 도와준거 같습니다.
 
그래서 재경님은 파랑10카드를 가지고 있음에도 파랑7카드 줬고
다혜님은 파랑9카드를 가지고있음에도 파랑6카드를 줬고...
 
결국 이 2명이 각 지지하는 사람을 최대한 도와주는게 아니라 적정선에서 도와주면서 콰토르를 지배하고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어떻게 하다보니 너무 글이 좀 길어졌네요..ㅎㅎ ㅠㅠ
 
암튼 시즌1때부터 쭉 봐왔었는데 이번시즌도 대박 기대... 개인적으로 이상민님이랑 노홍철님 오래살기 바랍니다..ㅎㅎ 화이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