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물 소개

이담

이담

22세, 대학생, 삼시다섯끼

#쿨사이다 요즘 대학생

할 말 다 하고, 단호하고, 남 이목 신경 안 쓰고, 불합리하거나 모욕적인 일을 당하면 참거나 빙빙 돌려 말하지도 않는다. 가끔 기가 세다는 말을 듣기도 하지만 괜찮다. 참을 인(忍) 세 번이면 호구되는 세상이니까.

#다육식물처럼 스스로 크기

담이 엄마는 패션잡지 에디터지만, 최소한의 생활비만 주고 짤.없.다. 그녀는 자수성가의 아이콘으로서, 담이도 자립심 강하게 성장해주길 바란다. 가훈을 '인생은 셀프'로 정해놓았을 정도로.

#연애는 왜 해? 카톡 하느라 데이터만 많이 쓸 텐데~~

친구들이 남친 사귀며 지지고 볶고 연애할 시간에 고기 사다 지지고 볶아서 술 마시고, 친구들이 사귀다 이별했다 드라마 찍고 앉았을 때 방구석에서 역사 드라마 정주행 해왔는데.. 그랬던 담이가 첫사랑을 앓게 된다!!! '내 첫사랑은 어떤 사람일까' 늘 궁금했는데 사람이 아니라니!!

#첫사랑

어느 날, 우연한 사고로 구미호의 구슬을 삼키게 되고 구슬 꺼내는 방법을 찾을 때까지 그와 동거를 시작한다.
연애도 못해 본 애가, 동거부터 시작하다니. 이것은 면허도 없는 애가 시속 200km로 달리는 격 아닌가. 그렇게 아찔한 상황 속에서, 점점 신우여에게 마음이 가는데..

#경우있는 돌아이 #옷 잘 입는 주정뱅이 #좌우명 ‘인생은 고기서 고기’ #닭고기야 사랑한닭 #돼지고기야 오늘도 만나면되지 #인생은 셀프 #성적은 슬프 #구미호가 좋다니 굼이오 생시오
이단

이단

18세, 담이 동생, 양궁 청소년 국가대표 후보

#사이비

이단,이라는 이름 때문에 별명은 '사이비'다. 담이의 하나뿐인 남동생으로, 청소년 국가대표 양궁선수(후보)인 인재. 훈련도 있고, 종종 지방 경기도 많은 터라 집을 자주 비운다.

#누나가 만든 카레에서 더 페이스* 로션 맛이 나요.

아빠는 초등학교 때 돌아가시고, 엄마는 항상 바빴기에 누나와 각별하다. 밥은 먹고 다니는지, 춥게 입진 않았는지, 영양제는 먹는지, 수시로 챙긴다. 누나가 나를... 이 아니라 아니 내가 누나를!! 살림도 내가 다 한다아앜!!! 물론 처음부터 단이가 살림을 도맡아 할 생각은 아니었다. 하지만 누나가 만든 카레에서 더 페이스* 로션 맛이 났을 때 유니폼을 다려준다며 가슴팍을 다 태워 먹었을 때 본능적으로 알았다. 이 집 살림은 내가 도맡아 해야 한다는걸.

#이단 #삼단 #미래의 양궁 국가대표 #누나는 음주 국가대표 #누나 뒷바라지 #그만하길 바라지 #누나가 집에 안옴 #설마 동거? #그럴 리가 #난 믿는다. #이 세상 남자들의 눈을..!!!
김현경

김현경

48세, 담이 엄마, 패션잡지 에디터

'이담&이단 남매'의 엄마로, 유명패션잡지 편집장이다. 몇 해 전부터 뉴욕지사에서 일하느라, 남매와는 떨어져 살고 있다. 수년전 남편을 잃고, 혼자서 아이들을 키우면서도 셀프로 승승장구했기에 그녀가 정한 가훈은 '인생은 셀프'!!

#나는 뉴요커 #자식들은 훌쩍커 #내 딸 남친이 #나보다 연상일 줄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