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물 소개

최상은

최상은


지독한 잔소리? 강제 커밍아웃? 모두 해결 가능!
"사랑빼고 결혼만 해드립니다!"
계약 결혼 마스터 최상은


결혼이 직업인, 싱글라이프헬퍼. 내 직업이 생소하다는 것은 인정! 심플하게 정의하자면 드라마 속 주인공들이 어쩌다 한 번 겪는 좌충우돌 계약 결혼을 본격적으로, 전문적으로, 공사 구분 깔끔하게 제공하는, 계약 결혼 마스터라고 보면 된다.

결혼은 싫지만, 어쩌다 한 번 당신의 삶에 결혼이 필요할 때, 완벽한 비혼을 꿈꾸는 이 시대 수많은 솔로를 위해 결혼식부터 필요하다면 혼인신고까지! 고객을 위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한다. 아, 참고로 일요일은 휴무니 노터치, 무공이 도합 18단이니 선은 넘지 마시길!

왜 이런 직업을 갖게 됐냐는 질문? 수도 없이 들어왔다. 어릴 적부터 결혼은 사랑이 아닌 비즈니스라 배웠다. 24시간이 모자란 고강도 조기교육으로 어디에도 빠지지 않을 완벽한 스펙을 갖추었지만, 누구 좋으라고 이대로 순순히 결혼을 해? 이왕 비즈니스를 할 거면 거국적으로, 아주 제대로! 이기적, 계산적 결혼제도에 고통받는 사람들을 돕기로 했다.

그런데 일을 13년쯤 하다 보니 안팎으로 부작용이 늘어만 간다. 동서!, 처제!, 새아가!를 외치며 곳곳에서 불쑥 튀어나오는 ex-시월드에, 등본에 이혼 전적만 12번! 날로 심해지는 진상 손님들까지! 이 좁은 땅에서 이만하면 많이 했다, 은퇴를 결심하며 고객을 하나둘 정리하고 있는데... 5년 차 월수금 장기고객 정지호가 마음에 밟히고, 초절정 인기스타 강해진이 무턱대고 삶에 끼어든다.

게다가 평생 자중하던 심장은 요즘 들어 왜 자꾸 나대는지?
나한테 왜들 이러세요?!
우광남

우광남


상은과 이혼 후, 현재는 동거하는 전남편.

딸만 내리 낳던 집안에서 아들이 태어났다는 소식을 화투 치다 들은 아버지가 “광 들어왔다!!!” 소리치며 내친김에 이름까지 ‘광남’으로 지은 귀한 아들. '좋은 부인 만나 행복하게 살기만 해라' 그 소리를 귀에 딱지 앉게 듣던 그에게는 말할 수 없는 비밀이 있었다. 바로 여자가 아니라 남자가 좋다는 것. 커밍아웃은 절대 할 수 없던 그는 상은에게 SOS를 요청! 1년의 결혼 계약 후 순조롭게 이혼으로 종지부를 찍었다. 그리고 현재 서류상 남남이 된 그는 상은의 유일한 친구이자 룸메이트.
유미호

유미호


상은의 인생에 지분이 있는 유일한 사람.

오랫동안 이나그룹에서 비서로 근무했고, 지금은 서울에서 홀로 떠돌고 있다. 상은과 살가운 관계는 절대 아니지만, 상은의 요청이라면 무엇이든 해결책을 마련해준다. 상은의 핸드폰에 광남 외에 유일하게 저장된 사람이자, 무려 단축번호 1번을 차지하고 있는 그녀. 업계에선 그녀를 티파니 유, 상은은 유마담이라 부른다.
정길태

정길태


세계 굴지 기업 이나그룹의 회장.
최상무

최상무


유미호의 전성기를 옆에서 봤던 이나그룹의 충실한 상무.
오차장

오차장


유미호의 등장이 석연찮은 이나그룹의 차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