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소개_이미지

멘탈코치 제갈길이란?

“내 인생의 속도와 거리는 내가 결정한다. 와이낫?!”

사고치고 영구 제명된 태릉 또라이 제갈길, 국가대표 멘탈코치로 돌아오다. 슬럼프에 빠진 선수들의 치유를 돕고 승자독식의 부조리한 세상과 맞서 진정한 승부를 펼치는! 본격 멘탈사수 스포츠드라마! 쫄지마 청춘!

치열한 경쟁사회의 축소판 국가대표 선수촌.
누구에게나 슬럼프는 있다.


성적순으로, 메달 색깔로 평가받는 운동선수들의 모습은
치열한 경쟁사회를 살아가는 현대인의 자화상에 다름 아니다. 모두가 금메달을 목표로 피땀을 흘리고 죽을힘을 다해 보지만 영광의 자리는 단 하나. 그 치열한 승자독식의 구조 속에서 우리 대부분은 패배의 운명을 피할 도리가 없다.

그럼에도 우리는 스포츠를 보며 열광한다. 내 일도 아닌 남의 일에 함께 아파하고 함께 기뻐한다.
그들의 피땀에서, 그들의 실패에서, 그들의 성공에서 나의 모습을 발견하기 때문 아닐까. 나 또한 그들과 같은 실패를 겪고 있고, 그들처럼 슬럼프를 헤매고 있으며, 언젠가는 다시 멋지게 날아오를 날을 꿈꾸기 때문 아닐까.

이 드라마는 경쟁에 지치고, 노력에 배신당하고, 패배에 익숙해져 버린 청춘들에게 바치는 위로의 심리처방전이자, 공정과 상식이 통하는 진짜 승부를 원하는 모든 이들을 응원하는 청춘 힐링 활극이다.

멘붕의 시대.
국가대표 멘탈코치가 전수하는 본격 멘탈 사수 드라마!


서점가 화두는 심리학이요, 방송가 트렌드는 힐링, 4차혁명 시대에 더 뜰 직종이 멘탈산업이란다. 세상이 ‘더 빨리. 더 높이. 더 힘차게’ 돌아갈수록 초고속으로 지어 올린 건물이 붕괴하듯 우리의 멘탈은 붕괴 위기다. 그래서! 주목했다. 가장 치열한 경쟁의 장인 국가대표 선수촌의 심리상담사, 일명 멘탈코치! 골프여제 박인비 선수도, 강철심장 김연아 선수도, 피할 수 없던 슬럼프 속에서 만났다는 사람.

멘탈코칭이란게 뭐길래 세계 최고의 선수들이 너나없이 매달리는 걸까. 뭔가 우리 같은 범인들은 모르는 승자의 비밀을 가르쳐주는 건 아닐까? 간절히 원하면 온 우주가 돕는다는 자기계발서나, 역경을 뚫고 승리를 향해 질주하는 뻔한 드라마가 아니다.

치열한 노력 신화 뒤에 가려진 상처와 눈물, 1등만이 대접받는 엘리트스포츠의 이면, 남겨진 사람들의 좌절과 그럼에도 도전을 반복하는 땀내 가득한 꿈에 대한 이야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