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물소개

Part 3 아스, 그 모든 전설의 서곡

아고족

아고족 이미지
아스달연맹의 지배를 받지 않는 아스대륙 동쪽의 거대부족 중에 하나다. 부족원의 수는 3만 정도로 추정되며 이 숫자는 아스대륙 전체에서 새녘족과 흰산족 다음으로 많은 숫자다. 아스달 연맹의 세력은 돌담불 동쪽 하시산을 경계로 그 이상은 미치지 않는다. 하시산 너머 거대한 아고하 숲이 그들의 터전이며 그들이 믿는 신은 아고하 지역의 숲에 있는 거대한 폭포의 신이다.

아고족은 30여 개의 씨족으로 이루어져 있다. 가장 큰 씨족인 태씨족과 벽씨족, 그리고 나머지 소수씨족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이들 모두는 서로 사이가 좋지 않다.

그들은 200여 년 전, 아라문 해슬라의 통일전쟁 때 하시산 서쪽 영토를 잃었다. 그 후, 인구에 비해 물자가 부족해지면서 한정된 자원을 놓고 다툼이 있긴 했으나, 이렇게까지 씨족 간에 서로 원수가 된 것은 10여 년 전, 타곤이 아고족의 반란을 진압하러 갔을 때 썼던 이간책이 성공했기 때문이었다.

아고족은 청동무기를 쓰지만 청동 제작기술이 없으므로, 이는 모두 아스달과의 교역으로 얻는 것이다. 그 교역의 대가는 같은 아고족 내의 다른 씨족을 붙잡아 아스달에 노예로 파는 것이었다. 따라서 씨족 간에 원수가 될 수밖에 없었다. 많은 아고족들이 이런 비참한 현실에 절망하지만 현재로선 방법이 없다. 이나이신기가 재림하기 전에는...

이나이신기는 200여 년 전 아라문해슬라의 통일 전쟁 때, 아라문에게 유일한 패배를 안긴 아고족의 영웅으로 아고의 모든 씨족들은 그의 이름을 성스럽게 가슴에 담고 있다.

파사


파사
· 묘씨족의 씨족장

묘씨족의 족장으로, 자신의 씨족 앞에 놓인 암담한 현실에 고뇌하며 이를 해결해보려는 의지를 보이지만, 우유부단한 탓에 대의와 현실 사이에서 쉽사리 결정을 내리지 못한다.

타추간


타추간
· 묘씨족의 전사

거칠고 강인한 묘씨족 최고의 전사로 말보다 행동이 먼저 나가는 다혈질이다. 다른 아고씨족에 대해 유난히 배타적이며, 웬만해선 자기주장을 굽히는 일이 없어 다른 묘씨 전사들과의 충돌이 잦은 편이다. 족장 파사의 딸인 예스란의 정혼자다.

미루솔


미루솔
· 묘씨족의 전사

유능한 묘씨족 전사. 위기상황일수록 빠른 머리 회전으로 이성적인 판단을 내리는 미루솔은 정의로운 성품으로 아고족의 미래를 진심으로 걱정하며, 감정적인 타추간과 자주 부딪치곤 한다.

묘씨 할머니


묘씨 할머니
· 묘씨족의 어른

묘씨족 가장 큰 어른. 씨족사람들의 큰 신뢰를 받고 있다.

묘씨 장로


묘씨 장로
· 묘씨족의 장로

묘씨족의 장로 중 한명. 씨족 내 중대한 문제에 결정적인 판단을 내린다.

예스란


예스란
· 묘씨족장의 딸

태씨족으로 끌려간 씨족장 파사의 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