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APEX 시즌4 개편 & 챌린저스 승강전 관련 공지

안녕하세요, APEX 제작팀입니다. 

먼저 APEX를 진행하면서 부족함이 많은데도 무한한 애정과 관심으로 지켜봐 주시는 시청자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또한 언제나 아낌없는 지원을 해주시는 블리자드 임직원 여러분들께도 감사의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이번 APEX 시즌4부터 변경되는 점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이미 많은 분께서 아시다시피 APEX의 몇몇 팀들이 재정적인 문제나 개인 사정으로 해체를 결정했습니다.
앞으로 함께 하지 못하게 되어 매우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또한 일부 팀의 경우 APEX를 계기로 글로벌 리그에 진출하게 되었습니다. 이들의 건승 역시 기원합니다.
 
이런 변화에 맞춰서 APEX 시즌4 개편을 결정하게 되었으며, 세부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먼저, 다음 시즌 APEX에 국외팀은 초청하지 않을 예정입니다.
국외 대회 일정 과 APEX를 병행하면서 어려움을 겪었던 국외팀들은 이제 자국 리그에서 활약하는 모습으로 여러분을 찾아가게 될 것입니다. 
그동안 APEX를 빛내준 국외팀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시즌3 승강전은 진행하지 않을 예정입니다.
국외팀의 미 참가와 일부 국내팀의 해체 및 해외 진출로 인해 다수의 공석이 생겨 승강전을 진행하는 것이 무의미하다고 판단하였습니다. 따라서 챌린저스의 5위 팀까지 APEX에 진출시키고 승강전을 진행하지 않음으로써 참가팀들에 충분한 리빌딩 시간 및 재충전의 기회를 부여하고자 합니다.
 
사실 시즌1부터 지금까지 거의 쉬지 않고 달려온 팀들이 많습니다.
대다수 팀이 16강 탈락 이후 차기시즌에 더 좋은 성적을 내기 위해 뼈를 깎는 노력을 해왔고,
상위 팀의 경우 리그 일정이 촉박하게 진행되면서 많이 지친 상태입니다. 
 
시즌4 또한 시즌3 종료 후 이른 시일 내에 진행되겠지만 선수들에게는 충분한 이적 기회를 열어주고,
또 팀들에게는 재정비할 수 있는 시간을 주고자 이러한 결정을 내리게 되었습니다.
 
대다수 팬이나 시청자분들의 경우, APEX 일정이 다소 빡빡하다는 의견을 주시는데,
리그의 특성상 비시즌에는 선수들이 팬들과 공식적으로 소통할 기회가 적은 것이 사실입니다. 
따라서 차기 시즌을 빠르게 진행하는 것이 선수들이나 팬들 모두에게 더 좋으리라 판단했습니다. 
 
다시 한번 저희 APEX에 관심을 두고 사랑해주시는 많은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비록 각종 이슈에 대해 발 빠른 피드백을 드리진 못하고 있지만 모든 의견을 빠짐없이 수렴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격려와 비판 모두 애정에서 비롯된 소중한 의견이라 생각하며 겸허히 받아들이고 있습니다.

저희 제작진뿐만 아니라 APEX와 APEX CHALLENGERS에 참가하고 있는 모든 팀의 감독 및 코치, 
그리고 선수들이 항상 최선을 다하고 있는 만큼 시청자분들과 팬 여러분의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